Monday, November 2, 2009

SCIENCE manuscript submitted

내가 지금 듀크대학교에서 2학년까지 다니는 동안 성공적으로 했던 일이 있다.
만약 내가 이것을 해내지 못했더라면 생물을 전공하고 있는 나로서는 의대에 대한 희망을 버렸어야 했는지도 모른다.

듀크대학교에는 Independent Study란 과정이 있다.
이것은 학교 수업외에 별도로 학교 대학원 실험실에 개인적으로 신청하여 첫학기는 대학원생이나 Post-doc분들께 실험내용을 배우고 테크닉을 익힌다. 이 과정은 성공적으로 끝마치면 개인 프로젝트가 주어지게 되며 운이 좋으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논문 준비 작업에 참여를 할 수 있다.

본 인 같은 경우는 1학년 1학기때부터 4학년 선배의 적극적(?)인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다. 아무것도 몰랐던 그때의 나는 그냥 Resume에 뭐 하나 더 쓰자는 기분으로 시작했으나 점점 생물학에 대한 깊은 개념도 배우고 실험실 생활도 적응하면서 대학원생 누나의 박사과정 논문에 참여하게 되었다. 지금을 빌어서 Independent study를 소개시켜준 현정누나와 영은이 누나 모두 감사드린단 말을 드리고 싶다.

아무튼,
학부 수업이 힘듬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20시간씩 연구실에서 실험에 몰두했다.
오로지 나의 이름이 논문에 실리기만을 바라면서 정말 열심히 했다.

이에 결실이 이틀전에 돌아왔다!
바로 과학저널인 사이언스잡지(SCIENCE Magazine)에 논문 posting이 신청된 것이다!!!
나의 노력의 결실이 이렇게 나옴에 따라 내 미래 꿈에 한발짝 더 다가선것 같아 용기가 다시 난다.

+++++++++++++++++++++++++++++++++++++++++++++++++++++++++++++++++++++++++++++++++++++++++++++++++++++++++++++++++++++
Manuscript Title: "********아직 공개를 할 수 없어 죄송합니다*******"

First Author:******** Yang *******
Corresponding Author:XINNIAN DONG
Manuscript Number:*******

Dear Dr. Lee (ㅎㅎㅎ나보고 닥터란다...ㅎㅎ)


You are listed as a coauthor on the above manuscript, which has recently been submitted to Science. According to Science policy, all authors must have seen and approved the submission of their manuscript. If you have seen the manuscript and approved its submission, no action is necessary.

If you have not read this paper and do not approve its submission to Science, please let us know as soon as possible. Please refer to the manuscript number listed above in any correspondence (you can just reply to this message).

Your manuscript is now undergoing an initial screening to determine whether it will be sent for in-depth review. We will notify the corresponding author of our decision as soon as possible.


Sincerely,

Carolyn Kyle
Editorial Coordinator
202-326-6550
++++++++++++++++++++++++++++++++++++++++++++++++++++++++++++++++++++++++++++++++++++++++++++++++++++++++++++++++++++++++

No comments:

Post a Comment